티스토리 뷰

내일배움카드 는 국민의 직업훈련을 지원하는 중요한 제도로, 이 카드를 분실하거나 유효기간이 지나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를 대비하여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봅니다.

 

직업훈련포털HRD-Net

 

내일배움카드란?

내일배움카드 는 국가에서 제공하는 직업능력개발 지원 제도로, 최대 85%의 국비를 지원해주며, 국민 대부분이 신청 가능하며 1인당 300~500만원까지 지원합니다.

 

유효기간에 따른 재발급 방법

유효기간이 남은 경우

  1.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재발급 신청 가능합니다.
  • 농협카드: 1644-4000, 1588-1600, 1588-2100
  • 신한카드: 1544-7000

 

유효기간이 지난 경우

  1. 고용노동부 직업훈련포털(HRD-Net)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합니다.
  2. 관할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현장에서 신청 가능합니다.

 

카드사에 신청 정보가 없는 경우

고용노동부 유선 상담(1350) 혹은 관할 고용센터로 방문하여 확인 후 재발급 진행이 필요합니다.

 

재발급 신청 시 필요한 구비서류

  • 신분증
  • 내일배움카드
  • 재발급 신청서

 

내일배움카드 재발급 기준

  • 분실한 카드의 발급일에 따라 재발급 또는 신규 발급이 결정됩니다.
  • 유효기간 만료 상태이면서 유예기간이 지난 경우 신규 발급 가능합니다.
  • 유효기간이 지나고 사용금액이 100만원 미만이면 3개월 유예기간 후 발급 가능합니다.
  • 유효기간이 지나고 사용금액이 100만원 이상이면 6개월 유예기간 후 발급 가능합니다.
  • 근로자카드 중도퇴사 후 6개월 경과 시 발급 가능합니다.
  • 훈련과정 미수료로 카드사용 중지 시, 유예기간 이후 발급 가능합니다.

 

내일배움카드 는 국민의 직업훈련을 지원하는 중요한 제도로, 분실 또는 훼손 시 재발급을 신청하여 혜택을 계속해서 누릴 수 있습니다.

 

직업훈련포털HRD-Net

 

유효기간 상태

재발급 방법

발급 기준

남은 경우

해당 카드사 고객센터 전화 또는 온라인 신청

-

지난 경우

고용노동부 직업훈련포털 또는 고용센터 방문

유효기간, 사용금액, 퇴사 여부에 따라 결정

카드사 정보 없는 경우

고용노동부 유선 상담 또는 고용센터 방문

-

 

댓글